홈 > 지구촌뉴스 > 정치/경제
정치/경제


"미국 AMAT 업체, 한국의 자회사 통해 중국에 반도체장비 수출 의혹"

멜앤미 0 4630

71.jpg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세계 1위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가 상무부의 수출통제 대상인 중국 반도체기업 중신궈지(SMIC)에 수백만 달러 규모의 장비를 수출 허가도 없이 판매했다며 조사에 들어갔다. 해당 장비 판매는 미 상무부가 SMIC를 수출통제 대상으로 지정한 2020년 12월 이후 2021년과 2022년에 이뤄졌는데,AMAT는 미 매사추세츠주에서 생산한 장비를 한국 자회사에 여러 차례 보냈고, 여기서 반도체 장비가 SMIC에 넘어갔다. 미국이 SMIC를 정조준하는 것은 중국의 반도체 굴기를 막기 위해서인데 SMIC는 그럼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미국의 규제를 회피하고 있다. 지난 14일 미 하원 미·중 전략경쟁특별위원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규제 공백 기간을 활용해 반도체 장비를 사재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은 올해 1~8월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를 32억 달러(약 4조1000억원) 규모를 수입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1% 증가한 수치다. AMAT 측은 성명을 통해 "미 정부 조사에 협조 중이다"며 "수출통제와 무역규정을 포함한 세계 법규를 준수하는 데 전념하겠다"고 밝혔다.SK부품이 넘어갔다고 화들짝 놀라 해명하느라 진땀뺐는데, 머 미국 장비문야 업체에서 넘어간가니까 문제 없을 것이고, 자국의 업체에게 직접적으로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것이며, 경고에 벌금 물고 끝나겠네!!!결국 미국에 총질할 수 있는것은 미국인 밖에 없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